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올해 2종류의 넥서스 스마트폰(Angler/Bullhead) 출시 예정

반응형

Android Police는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6'의 후속 모델은 LG와 화웨이가 각각 개발해 올 10월경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기존까지 매년 1종류의 넥서스 스마트폰을 출시한 구글은 올해는 7세대 제품으로 코드네임 Angler와 Bullhead를 출시하며, 각각 5.2인치 및 5.7인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드네임 Angler로 불리는 제품은 LG로 5.2 디스플레미와 스냅드래곤 808 헥사코어 프로세서, 2700mAh 배터리등 G4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며, 코드네임 Bullhead로 화웨이가 제조하며, 5.7인치 디스플레이 및 기린 프로세서, 3500mAh 배터리로 Honor 6 Plus를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알려졌습니다.


* LG가 고급형 / 화웨이가 보급형 제품을 담당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참고로, 바다에 관련된 코드명을 따오는 넥서스 시리즈는 이미 갤럭시 넥서스에는 참치를 의미하는 Maguro, Tuna, 넥서스4는 청상아리인 Mako, 넥서스5는 귀상어인 Hammerhead로 지칭했으며, 가장 최근에 출시된 넥서스6는 범고래를 의미하는 Shamu였습니다.



출처 : Android Poli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