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SamMobile은 내부소식통을 통해 삼성이 자사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갤럭시 S6 및 갤럭시 S6 엣지의 안드로이드 5.1.1 롤리팝 업데이트를 통해 RAW 파일 지원 및 더 낮은 ISO값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카메라 수동 모드 및 RAW 지원은 안드로이드 롤리팝에서 추가된 카메라2 API를 통해 지원 가능한 기능으로 갤럭시 S6는 안드로이드 5.0 카메라 기능 레거시 모드(RAW 미지원), 리미티드 모드(RAW 촬영 옵션), 풀 모드(RAW 촬영 및 수동모드 지원) 가운데 현재는 레거시 모드만 지원하고 있는 상태이며, 안드로이드 5.1.1에 포함될 카메라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S6 시리즈도 풀모드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 업데이트로 오토포커스, 초점 위치, 셔터 속도, 노출보정 등 카메라 서브 시스템을 수동 설정할 수 있으며, 이는 LG G4의 장점으로 알려진 카메라 기능과 같은 것으로 갤럭시 S6 / S6 엣지의 카메라 성능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RAW 지원외에도 더 낮은 ISO값을 지원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미 프로모드에서 지원하는 ISO 100보다 낮은 ISO 50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럴 경우 현재보다 노이즈가 더 감소하고, 밝은 환경에서 안정된 셔터속도를 구현하는등의 장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SamMobile

http://say2your.blogspot.kr/2015/06/s6-s6-511-raw.html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