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유럽판 LG G4(LG-H815) 부트로더 언락툴 공개

반응형

LG의 플래그쉽 스마트폰 LG G4의 유럽형 모델인 LG-H815의 부트로더 언락툴이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된 언락툴을 통해 유저가 부트로더와 복구 이미지 커널베이스 밴드 팜을 덮어 쓸 수 있으며, XDA Developers나 롤리팝이후 강화된 커널 정책으로 업데이트가 어렵다고 공지한 곰돌라이트등 수많은 커스텀롬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그동안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업데이트를 통해 커널에서 SELinux 정책을 강제해  리커버리에서가 아닌 통상 시스템 가동 중에는 시스템 파티션을 수정할 수 없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LG 스마트폰은 부트로더 언락을 막아 커스텀 커널의 설치에 제약이 많아 서드파티 롬들의 설치가 어려웠었습니다.


앞으로 G4는 부트로더 언락을 하여 프리로드된 앱들을 유저가 마음대로 사용하거나 수많은 커스텀 앱들을 통해 순정상태보다 최적화를 가능하게 되는등 여러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으나, 향후 유럽판뿐만이 아닌 글로벌 및 국내모델에도 부트로더 언락툴이 공개될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 참고로, 부트로더 언락을 할 경우 LG의 제품 보증이 무효화되므로,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출처 : LG Developers

http://say2your.blogspot.kr/2015/06/lg-lg-g4lg-h815.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