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샤오미 - 6월 10일 신제품 발표, 종합가전회사로 변신하나?

반응형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샤오미(Xiaomi)가 6월 10일 프레스 이벤트를 통해 신제품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앞서 샤오미는 해납백천(海?百川)이라는 문구가 기재된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였으며, 이 문구의 의미가 '바다는 모든 물을 받아들이기에 그 너그러움으로 거대하다'라는 뜻이므로 TV와 공기청정기이후 또 다른 가전제품인 정수기를 출시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최근 샤오미는 중국의 가전업체인 메이디(美的)와의 제휴를 통해 스마트홈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알려졌으며, 이미 샤오미가 개발중인 에어컨 사진이 유출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샤오미가 에어컨을 시작으로 세탁기, 공기청정기, 가습기에 이어 냉장고까지 다양한 스마트홈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엔지니어들을 메이디로 파견한 상태라고 알려져 이번 이벤트를 통해 스마트홈 라인업중 하나인 정수기가 선보일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 올해 초 블룸버그통신 등 주요외신들은 샤오미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샤오미가 WiFi로 인터넷에 연결해 조작할 수 있는 정수기 개발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 샤오미는 이미 레드오션인 스마트폰 시장을 벗어나 최근 TV, 공기청정기, 배터리, 체중계등 다양한 제품으로 라인업을 다양화하기 시작했으며, 최근엔 노트북과 드론을 출시한다라는 루머도 있는 상태입니다. 



출처 : GSMArena外

http://say2your.blogspot.com/2015/06/6-10.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