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보급형 타이젠 스마트폰 '삼성 Z3' 하반기 출시 예정

반응형

Tizen Experts는 삼성전자 내부 관계자의 정보를 통해 인도 및 동남아에서 출시한 타이젠 OS 탑재 스마트폰 '삼성 Z1'의 후속모델인 '삼성 Z3'를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Z1과 같이 보급형 제품이 될 삼성 Z3는 스냅드래곤 410 쿼드코어 프로세서 및 LTE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5인치 디스플레이와 1GB RAM, 8GB ROM(microSD 지원), 전면 200만 / 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타이젠 3.0 UI, 2000mAh 배터리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삼성Z3는 삼성의 보급형 기종인 '갤럭시 코어'와 전면 센서위치외에 거의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작과 같이 신흥국을 타겟으로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참고로 타이젠(Tizen) OS는 리눅스 파운데이션의 리눅스 커널을 기반으로하는 오픈소스 모바일 OS로 현재 삼성전자을 중심으로 인텔, SK텔레콤, 화웨이 등과 합작해 안드로이드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182개국으로 타이젠 스토어 서비스가 확대된 것을 통해 삼성은 '삼성 Z3'외에도 글로벌 모델을 준비중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향후 엔트리레벨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및 윈도우폰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됩니다.



출처 : Tizen Experts

http://say2your.blogspot.com/2015/06/z3.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