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차세대 스마트워치는 NFC 기반의 '스마트워치 페이' 지원

반응형

EconomicTimes는 삼성의 차세대 스마트워치에 NFC 기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스마트워치 페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스마트워치 페이가 적용될 제품으로는 올해 9월 IFA2015를 통해 공개될 기어A(코드네임 : 오르비스)가 유력하며, 이를 위해 카드사 및 금융권과 연동 협의를 시작한 상태로 이미 애플워치에서 애플페이를 통해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애플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사진 : 기어S]


기어A는 NFC 기반의 결제 시스템외에도 최근 삼성이 인수한 루프페이를 통해 결제 시스템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며, 루프페이는 MST 기술을 통해 마그네틱카드를 긁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내어 별도의 결제 단말기가 필요하지 않아 기존의 신용카드 가맹점에 설치된 POS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 기어A는 스마트폰 연동없이도 3G/LTE 및 NFC와 루프페이를 지원해 애플워치에서 지원하는 애플페이보다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이며, 스마트월렛과 결합시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기어A만으로 각종 제휴업체에서 결제에서 버스등 대중교통 이용까지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 또한, 현재 NH농협등이 지원하고 있는 웨어러블 뱅킹을 기어A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일상생활에서 이루어지는 대부분 결제업무에 스마트폰없이 기어A만으로도 단독 활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출처 : EconomicTimes

http://say2your.blogspot.com/2015/06/nfc.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