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애플이 WWDC 2015를 통해 공개한 차세대 모바일 OS 'iOS9'은 전용 웹브라이저 사파리를 통해 웹상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Content Blockers'가 포함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사파리의 광고 필터링인 Content Blockers은 현재 비활성화 된 상태로 향후 정식 배포될 시 포함될 것이며, 이 기능을 통해 iAD와 같은 인앱광고는 영향을 받지 않지만 웹서핑시 보여지는 광고가 차단되므로 구글의 모바일 광고는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온라인 광고를 통해 웹서핑시 디바이스의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고, 데이터 소모와 로딩 속도저하등 웹 환경 이용 편의성을 침해하기 때문에 환경할만한 소식으로 이러한 기능이 사파리에만 국한될지, 서드파티앱에서도 코드 지원을 통해 사용할 수 있을지는 미정인 상태입니다.


* 이미 맥북과 맥과 같은 PC용 사파리에는 이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구글이 웹페이지상에서 광고를 차단할 경우 지난 해 모바일 검색 광고 매출 118억 달러 중 75%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관련 광고를 통해 올린 구글이 가장 큰 타격을 받을 것이며, 이를 통해 내년도 온라인 광고 매출은 급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9to5mac

http://say2your.blogspot.com/2015/06/ios9.html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