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Macrumors는 iOS용 페이스북앱이 아이폰 및 아이패드등의 배터리를 과도하게 소모시킨다고 전했습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일부 아이폰 사용자들을 통해 확인된 문제에 따르면, 페이스북앱은 실행하지 않아도 계속 새로고침을 하여 배터리를 더욱 빠르게 소진시켰으며, 한 사용자는 6일동안 페이스북이 39% 정도의 배터리를 사용했다는 스크린샷을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과거에도 독일의 iOS 개발자 Sebastian Düvel을 통해 확인되기도 하였으며, 페이스북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리소스를 반환하지 않고 활성화된 상태로 남아있어 페이스북 및 페이스북 메신저가 10초단위로 활성/비활성을 반복하여 지속적으로 배터리 소모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이스북 측은 문제의 원인에 대해서는 거론하지 않고 있지만, 배터리를 소진시키는 원인이 버그이거나 페이스북의 인터넷 전화 등의 기능으로 인한 문제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관계자는 "회사가 버그에 대해 인지했고 원인을 파악중"이라며 "빠른 기간 내에 수정할 계획"이라고 밝힌 상태로 과도한 배터리 소모를 막기 위해서는 


1. 페이스북 앱 삭제, 

2. 웹브라우저로 페이스북 이용, 

3. 사용하지 않을 경우 페이스북 계정의 로그아웃

4. 홈버튼 더블클릭의 테스크창에서 백그라운드로 실행하는 페이스북 앱을 강제로 종료하는 것이 배터리 누수를 막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출처 : Macrumors外




반응형

Comment +2

  • 앱 하나로 배터리가...헣. 애플도 이제 맛 가는 구만.

    • 아쉽지만, 안드로이드 페이스북앱도 비슷한 현상이 간헐적으로 나타납니다. 페이스북앱 자체가 배터리 킬러인듯합니다.

      다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경량화된 '페이스북 라이트'가 있어 대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