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넥서스5X, 넥서스6P는 USB포트를 통해 다른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어..

반응형

구글의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5X 및 넥서스6P는 기존 제품과 달리 USB 타입C(Type-C)를 사용하여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에서도 공식 지원되는 USB 타입C는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과 같이 위아래 구분없이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 외에도 최대 출력이 기존 USB의 5V보다 높은 20V로 최대전력을 100W까지 공급해 기존보다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Android Police는 넥서스5X / 넥서스6P에 채용된 USB 타입C가 빠른 충전과 편리한 연결성 외에도 다른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파워 서플라이(Power Supply) 모드를 지원한다고 전했습니다.




넥서스5X / 넥서스6P에 적용된 파워 서플라이 모드를 사용시 USB를 충전(Charging) 모드로 변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넥서스를 휴대용 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결과 충전 속도가 일반 충전에 비해서는 느리지만, 넥서스5X / 넥서스6P를 통해 다른 디바이스(스마트폰, 디지털 카메라등)을 추전할 수 있어 비상용으로 꽤 유용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USB 마이크로 B타입의 변환 젠더가 있을 경우 더욱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Android Poli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