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소니 - 엑스페리아 Z5, 안드로이드 6.0 Doze로 배터리 라이프가 더 길어져

반응형


소니모바일의 프리미엄급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Z5, Z5 컴팩트, Z5 프리미엄'의 배터리 절약 기능인 스테미너(Stamina) 모드가 안드로이드 6.0의 도즈(Doze)와 결합시 배터리 라이프가 더욱 길어질 것이라고 Ricciolo가 전했습니다.




엑스페리아 Z 시리즈는 스테미너 모드 활성시 화면이 꺼졌을때 WiFi와 불필요한 기능을 정지해 배터리를 줄여주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 절약기술이 안드로이드 6.0이 절전모드와 대기모드에서 불필요한 앱 실행을 막아줘 배터리 수명을 향상 시켜주는 수면모드(Doze mode)와 자주 사용하지 않은 앱을 유휴상태로 설정하는 앱 대기모드(App Standby)와 결합시 배터리 지속시간은 더욱 극대화 되는 것으로 동일한 기기에서 비교시 마쉬멜로우를 탑재한 기기가 롤리팝을 탑재한 기기에 비해 평균 30% 이상 배터리 지속 시간이 길어지는 것이 확인되기도 했었습니다.


* 엑스페리아 Z2 사용시 스테미너 모드에 감탄을 하며 사용했었는데, 안드로이드 6.0의 배터리 절약기술과 결합하면 엑스페리아 Z5도 이전과 같이 용량대비 배터리 깡패가 되겠군요. ㄷㄷ



출처 : @Ricciolo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