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LG가 작년에 출시한 플래그쉽 스마트폰 'G3'의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 업데이트가 12월중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보에 따르면, LG는 12월 중순경(현지시간 12월 16 ~ 18일 사이) 폴란드를 시작으로 LG G3의 업데이트를 배포할 예정이며, 이후 전세계로 배포되어 12월말까지 완료될 될것으로 알려졌습니다.




G3의 안드로이드 6.0 업데이트는 G4와 마찬가지로 앱권한과 도즈기능등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알려진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앱 권한(특정 앱이 스마트폰 하드웨어에 접근할 수 있는 허락 범위)을 사용자가 직접 지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특정 앱이 하드웨어의 특정 기능에 접근하는 것을 막을 수 있어 불필요한 권한 조정 및 보안 강화에 도움이 줄 수 있습니다.


2. 크롬 웹 브라우저에 커스텀 탭 기능을 추가해, 특정 웹 서비스가 웹 브라우저의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하였으며, 앱 링크 기능이 추가되어 특정 콘텐츠와 가장 연관성 높은 앱을 바로 찾아주게 됩니다.(예를 들어 트위터 링크를 누르면 바로 트위터 공식 앱이 실행됩니다.)


3. NFC와 1회용 토큰형태의 보안 기능을 통해 안전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페이와 지문인식 기능이 정식 추가되어 보안성을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4. '도즈(Doze)'라는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감지해 오랫동안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기기를 비활성화해 배터리 대기 시간을 늘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GSMArena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