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2세대 구글 글래스, Project Aura 정보 유출

반응형

The Infomation은 구글의 안경형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구글 글래스(Google Glass)'의 2세대 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였습니다.


구글글래스는 올해 1월 익스플로러 에디션의 판매가 중단된 이후 Nest에 사업이 이관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구글의 비밀 연구단체인 구글 X에 의해 프로젝트 아우라(Project Aura)라는 이름으로 계속 개발되고 있는 상태로 현재 3가지 프로토타입이 테스트되어 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글글래스 2세대의 프로토타입중 하나는 1세대와 달리 스크린이 없는 상태로 음성명령을 통해 동작하며, 나머지 두가지는 이전과 같이 눈앞에 화면에 UI를 투영하는 것으로 현재 프로토타입이 일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에게 건네진 상태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하드웨어도 1세대가 TI 프로세서를 사용한 것과 달리 2세대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사용해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으며, 외장 배터리팩 지원 및 발열 문제도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구글 글래스 2세대는 일반모델과 비지니스모델로 나뉘어 소프트웨어 최적화 및 서드파티 앱등이 개발될 예정으로, 비지니스 모델의 경우 아닌 의료, 법률, 엔지니어링 등 전문적인 분야에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며, 빠르면 2016년중 선보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출처 : WSJ, The Infomat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