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LTE), 하드웨어 이슈로 출시 취소

반응형

지난달 공개되었던 안드로이드웨어기반의 스마트워치인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LTE)'의 출시가 취소되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는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및 iOS 8.2이상의 아이폰과 연동 가능한 제품으로 LTE를 지원하는 최초의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로 이달중 국내/외에 출시될 예정이였지만, 급작스럽게 IT 미디어 및 리뷰어에 취소 공지가 보내졌습니다.


LG는 이에 대해 현재 '어베인 2nd 에디션에서 설명할 수 없는 하드웨어 결함을 확인했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어베인 2nd 에디션이 언제쯤 다시 판매를 시작할지는 알 수 없다'고 밝혀 향후 출시일등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원형 메탈 바디와 측면의 3개의 물리버튼을 통해 연락처검색, 앱 선택, LG헬스 실행등 다양한 기능을 배정해 실행할 수 있으며, 기존보다 해상도가 높아진 480 * 480 및 570mAh 배터리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피부에 거부감을 주지 않는 '팁시브 엘라스토머(TPSiV Elastomer)'가 적용된 스페이스 블랙, 럭스 화이트, 오팔 블루, 시그니쳐 브라운 등 4가지 색상의 스트랩과 함께 IP67 수준의 방진/방수 및 고릴라글래스3로 스크레치로 부터 디스플레이 보호를 강화했으며, 주요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스펙

1.38인치 480 * 480 P-OLED 디스플레이(348ppi, 고릴라글래스3)

1.2Ghz 스냅드래곤 400 쿼드코어 프로세서

768MB LPDDR3 RAM 

4GB eMMC ROM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센서, 기압센서, 심박센서 

블루투스 4.1, Wi-Fi, NFC, LTE/3G

IP67 수준의 방진/방수

스테인리스 스틸 316L 바디

57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웨어



출처 : Android Polic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