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레노버 - 차세대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엑시노스 8870 옥타코어 프로세서' 탑재?

반응형

최근 i冰宇宙을 통해 삼성이 자사의 모바일 AP인 '엑시노스8 옥타'시리즈중 타 스마트폰 제조사에도 공급하기 위한 모델인 엑시노스 8870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존재한다라는 루머가 알려졌었습니다.


그동안 이 프로세서는 엑시노스 4210을 사용한 MX를 시작으로 엑시노스 5433을 탑재한 MX4 프로, 엑시노스 7420을 사용한 MX5 프로까지 꾸준히 삼성 프로세서를 사용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 메이주에 공급된다고 알려졌으며, Android Headline을 통해 메이주외 타 제조사도 사용할 것이라는 루머가 확인되었습니다.




엑시노스 8870은 갤럭시 S7에 탑재되는 엑시노스 8890과 동일한 아키텍쳐를 사용하고 있지만, CPU 및 GPU 클럭이 다르며, 모뎀이 포함된 원칩형태가 아닌 것으로 알려진 상태로 현재 출시된 기린950등의 모바일 프로세서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고 알려진 AP입니다.


레노보가 이를 채택할 경우 기존까지 플래그쉽 기기에 사용하였던 스냅드래곤 시리즈를 엑시노스 시리즈가 대체할 것이며, 기사에서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레노버에 인수된 모토로라의 플래그쉽 기기도 이를 사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 Android Headlin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