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3월에 A8/M8 프로세서를 탑재한 4인치 아이폰5se 출시 예정

반응형

9to5mac은 애플의 4인치 아이폰인 '아이폰5se'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미 폭스콘등 제조업체를 통해 생산중인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5se는 기존까지 s모델이 4s(시리 : Siri), 5s(지문인식 : Security), 6s(애플터치 : Sensor)등 특정한 의미를 담은 것과 같이 5se는 지문인식과 개선된 것을 나타내는 Enhanced를 의미하고 있으며, 5se의 출시와 함께 기존의 5s는 단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5se는 16GB 언락버전 기준 450달러로 저렴한 가격대가 아닐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기존의 아이폰5s와 비슷한 디자인이지만 아이폰6와 같은 다이아몬드 커팅이 되어 있으며, 카메라도 아이폰6과 동일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동영상 촬영시 AF 지원 및 더 넓어진 파노라마샷, 라이브포토를 지원하며, 애플페이와 NFC, 바로미터, VoLTE, 향상된 WiFi, A8 프로세서 및 M8 프로세서를 사용해 아이폰6와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아이폰5se는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로즈골드 색상으로 출시되며, 루머를 토해 1GB RAM / 16GB ROM 모델 및 1.2GB RAM / 64GB ROM으로 나뉜채 iOS 9.3을 탑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출처 : ChinaTimes, CNMO, 9to5ma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