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갤럭시 S7 및 G5는 microSD 메모리를 내장공간으로 전환 불가

반응형

구글의 최신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는 외장메모리(microSD)를 내장메모리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6.0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Storage의 Removable storage에서 제공하는 포맷 설정중 Use a Internal storage를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활성화시 기존에 유틸리티 형태로 제공되던 App2SD과 유사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특히, 이 기능을 사용시 사진과 동영상, 오디오, 캐시외에도 암호화 옵션을 통해 앱과 앱의 개인 데이터를 외장메모리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SLC나 MLC와 같은 빠른 메모리를 사용할 경우 내장메모리와 크게 차이나지 않은 속도와 고용량 메모리를 사용했을 경우 최대 2TB까지 확장할 수 있으므로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MWC2016을 통해 출시된 삼성 갤럭시 S7과 LG G5는 안드로이드 6.0 마쉬멜로우를 운영체제로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기기에서는 microSD를 사진과 동영상 저장등외에는 활용하기 힘들며, 대용량 앱등을 설치하다 내장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에는 기존에 설치된 앱 또는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더 고용량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한 모델을 구입하는 것 외에 방법이 없는 상태입니다.



출처 : Arstechnic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