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리퀴드메탈(Liquidmetal)을 사용한 홈버튼 특허 취득

반응형

애플은 리퀴드메탈(Liquidmetal)을 사용한 새로운 홈버튼 특허를 미특허청(USPTO)에 출원하였습니다.


리퀴드 메탈은 지르코늄에 티타늄·니켈·구리 등을 섞어서 만든 합금 신소재로, 표면이 액체처럼 매끄러워 리퀴드메탈(액체금속)으로 불리우며, 철보다 가볍고 3배이상의 강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이번에 특허 출원한 홈버튼은 리퀴드메탈을 활용해 홈버튼의 신뢰성 및 수명을 개선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애플은 기존의 아이폰 및 아이패드등에 사용된 내부 돔형 홈버튼의 단점이였던 복잡한 구조와 오래될 수록 탄성이 줄어들어 조작감 및 변형이 생기는 단점을 해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애플은 이미 아이폰에 제공되는 유심제거 핀에서 리퀴드메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번에 공개된 홈버튼외에도 '고정 유리를 금속 베젤에 완전 트래핑하는 방법 및 시스템'(Methods and Systems for Integrally Trapping a Glass Insert in a Metal Bezel)이라는 특허를 통해 유리와 리퀴드 메탈을 조합해 용사(금속 따위의 겉면을 플라스틱으로 코팅하는 일)와 냉각으로 2개의 소재에 공간이 생기지 않는 형태로 만드는 기법을 출원하기도 한 상태입니다.


또한, 2010 년에 리퀴드 메탈을 제조사인 리퀴드메탈(Liquidmetal Technologies)과 계약을 하고, 지난 6월에는 리퀴드 메탈의 독점적 사용권을 연장을 하기도 한 상태로 차기 아이폰에는 이를 활용한 부품들이 사용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출처 : IBT, 9to5mac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