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BGR 및 The Verge등을 해외 IT매체를 통해 오늘 발표된 아이폰SE와 기존에 출시되었던 아이폰5s, 아이폰6/6s의 스펙 비교표가 올라왔습니다.


출시전부터 알려진바와 같이 아이폰SE는 4인치 1136 * 640 디스플레이와 아이폰6s와 동일한 A9 프로세서를 탑재해 컴팩트한 크기이지만,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은 강력한 스펙인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하이미드레인지급이라는 포지션답게 아이폰6s에 비해 몇가지 다운그레이드 된 것이 있는데, 가장 차이나는 점이 3D터치 미지원, 전면 카메라가 120만 화소로 다운그레이드 되었다는 것과 지문인식스캐너인 터치아이디가 아이폰6s에서 사용된 2세대 제품이 아닌 아이폰5s와 동일한 1세대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아이폰SE의 포지션이 6s의 컴팩트 모델이 아닌 5s의 후속인 만큼 이와 비교시 하드웨어 성능 및 배터리 수명 향상등의 장점이 있으며, 5s와 배터리 타임비교시에는 저전력 프로세서와 최신 공정등으로 인해 월등히 길어진 사용 시간이 장점입니다.


* 참고로,  @sin0ru님께서 Xcode 내부 파일을 확인해본 결과 아이폰SE는 2기가 램을 사용하였다고 트윗을 올리기도 하였으며, 1차 출시국인 중국측 매체에서도 아이폰SE는 2GB RAM,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4GB RAM을 탑재하였다는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