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애플 - 아이폰SE는 아이폰6s와 동일한 2GB RAM 탑재?

반응형

애플이 오늘 새벽에 발표한 4인치 아이폰SE의 주요 스펙중 많은 유저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는 메모리에 관한 글들을 찾아봤습니다.


발표전부터 아이폰SE가 A9 프로세서를 사용했지만, A9프로세서에 메모리가 포함된 것이 아닌 메모리칩위에 AP를 실장하는 형태라 메모리장사의 원조급인 애플이 아이폰6s와 동일한 2GB RAM이 아닌 1GB RAM을 탑재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았습니다.




또한, BGR, GSMArena등 주요 IT매체들은 스펙시트에 당당히 1GB RAM이라고 기재하여 실망감을 줬지만, AnandTech 및 친애플성향의 The Verge에서 LPDDR4 2GB RAM이라고 예상해 혼란을 주고 있더군요.





하지만, 희망적인 소식들이 더 많았는데 @sin0ru님께서 Xcode 내부 파일을 확인해본 결과 아이폰SE는 2기가 램을 사용하였다고 트윗을 올리기도 하였으며, 1차 출시국인 중국측 매체에서도 아이폰SE는 2GB RAM, 9.7인치 아이패드 프로는 2GB RAM을 탑재하였다는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엇갈리는 예상속에 아이폰SE가 2GB RAM을 사용했다면, 아이폰6s에서 3D터치 미지원, 터치아이디1세대를 사용했다는 것과 전면카메라, 디스플레이 크기를 제외한 대부분의 스펙이 엇비슷해 기존의 5s 유저들 및 컴팩트한 사이즈의 고성능 스마트폰을 원하는 유저들의 업그레이드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켜줄 수 있을만한 기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