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LG - B&O 하이파이 모듈, 고속충전불가 및 지역코드 설정

반응형

LG가 최근 출시한 G5의 프렌즈중 하나인 B&O 하이파이 모듈에 대한 메뉴얼을 통해 일부 특이사항이 발견되었습니다.




하이파이모듈은 B&O와 협력하에 제작된 프렌즈로써 일반 음원을 원음 수준으로 변환해 주는 '업비트&업샘플링(Up-Bit & Up-Sampling)'과 32비트/384kHz의 고해상도 음원까지 재생해 주는 기능으로 스마트폰에서의 음질 혁명이라 불릴정도로 주목받는 주변기기이지만, 이어폰이 장착된 상태에서는 고속충전 및 USB 데이터 송/수신, OTG가 사용이 안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모듈을 연결한 상태에서는 데이터 송/수신을 지원하지 않아 음원을 스마트폰으로 복사가 안되므로 다시 배터리 모듈을 연결해 복사후 재연결을 해야합니다. (-_-)




또한, G5가 없이도 독립적으로 타 스마트폰 및 PC와 연결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하이파이 모듈은 지역코드가 설정되어 있어 북미/캐나다 G5에 국내 모듈을 결합했을 경우 부팅이 불가능하고, 그 반대에서도 사용이 어려워 국내보다 저렴하게 판매될 수 있는 해외에서의 직구로 구입한 모듈을 활용할 수 없는 것이 공개된 메뉴얼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 모듈에 지역코드가 삽입되어 해당지역에 판매된 G5와 해당지역의 하이파이 모듈을 결합했을때만 정상 동작



출처 : 루리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