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애플이 오는 6월 13 ~ 17일간 개최예정인 WWDC2016(세계개발자대회)을 통해 공개할 차세대 모바일OS인 iOS10에 추가될 새로운 기능중 일부가 RedmondPie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iOS10은 최근 앱스토어 코드에서 발견된 "isFirstPartyHideableApp", "isFirstParty" 코드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지 않을 경우 앱을 숨기고나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이를 통해 주식, 뉴스 가판대, 나침반, 애플워치, 팁, 팟캐스트, 아이북등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을 숨길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이 기능으로 현재 30개 이상의 제공하고 있는 기본앱중 일부를 숨기거나 삭제해 홈 화면의 일부 공간을 차지하고, 불필요하게 용량을 차지하는 앱들을 삭제후 추후 필요시 앱스토어를 통해 다시 다운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iOS10은 사진 촬영후 촬영 정보를 기록하고 있는 Exif 데이터의 특정 부분을 편집할 수 있으며, 갤러리에서 얼굴 인식 기능을 통해 분류하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외에도 유니코드와의 계약으로 기존에 제공하지 않았던 74종의 새로운 이모티콘(Emoji)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고로, 애플은 이러한 기능들이 추가된 iOS10을 6월에 발표후 베타버전으로 개발자들을 통해 테스트되어 질 예정이며, 정식버전은 9월 아이폰7과 함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출처 : AppleInsider, RedmondPie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