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사기거래를 차단하는 중고나라 공식 안드로이드/iOS 앱 출시

반응형

국내 최대 온라인커뮤니티 '중고나라'를 운영하는 큐딜리온(Qdillion)은 중고나라 공식 앱을 오늘 안드로이드 및 iOS용으로 출시하였습니다.


2003년 12월 개설되어 현재까지 1400만 회원이 가입해 국내 최대 커뮤니티로 운영되어온 중고나라는 그동안 사용하지 않는 중고물품을 판매해 나누는 장터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왔지만, 그만큼 각종 온라인 사기등에 취약해왔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앱을 통해 회원가입시 실명인증 절차를 강화하고, 경찰청과 협력하에 거래자의 전화번호, 계좌번호를 조회해 사기피해를 방지하는 '경찰청 사이버캅'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 상품 상세 페이지 판매회원의 프로필에서 '사기정보조회'를 클릭하면 판매회원의 경찰청 민원접수 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앱에 판매자가 제품을 올리면 중고나라 카페에도 업로드 되는 연동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판매자와 구매 희망자 간의 댓글을 실시간 채팅 형식으로 알려주는 기능과 함께 '맞춤형 큐레이션' 기능을 추가해 PC없이도 모바일 환경에서 중고나라의 모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lz.secondhandstor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