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구글은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인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크롬OS용에도 제공됨을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통합은 6월초 업데이트 예정인 크롬OS Dev 53에서 제공될 예정이며, 터치패널을 탑재한 크롬북 사용자(Chromebook Pixel C, ASUS Chromebook Flip, Acer Chromebook R11)들은 우선적으로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안드로이드앱 실행에 대한 안내 팝업 메시지를 받을 예정입니다.


* 기타 사용자는 9 ~ 10월경 정식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 예정

* GPS 등 특정 센서를 요구하는 앱이나 해당 기능은 크롬북에서 작동되지 않아 앱 리스트에 표시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크롬OS에서 안드로이드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Android Runtime on Chrome (ARC)와 같은 프레임워크를 이용해야 했지만, 이번 통합을 통해 게임, 음악, 영화, 책, 일정관리 등 수백만 종의 안드로이드 앱을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같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만 받으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통합을 통해 크롬북의 시장 공략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으로 크롬OS와 안드로이드를 통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합된 플랫폼으로 두 OS의 장점이 적절히 융합되어 소형 임베디드 기기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스마트TV까지 다양한 제품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며, 단번에 통합되어 크롬OS가 사라지는 것이 아닌 이번 조치와 같이 크롬OS내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탑재해 안드로이드앱의 영향력을 서서히 높여가는 방향으로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s://chrome.googleblog.com/2016/05/the-google-play-store-coming-to.html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