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X(프로젝트 밸리) 일부 스펙 유출

반응형

삼성이 내년 상반기 갤럭시 X로 출시 예정인 접이식 스마트폰의 일부 스펙 및 출시 일정이 유출되었습니다.


그동안 프로젝트 밸리(Valley)로 알려졌던 갤럭시 X는 이미 폴더블(Foldable) 스마트폰에 필요한 기술들을 확보하여 올해말까지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양산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갈 예정인 제품으로 갤럭시 S 및 갤럭시 노트 시리즈와 함께 플래그쉽 라인에 들어갈 제품이며, OLED 기반으로 접었을때 5인치 가량의 화면이나 펼쳤을때는 7인치 크기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이즈를 하나의 스마트폰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까지의 스마트폰과 달리 혁신적인 제품이 될 갤럭시 X는 4K(UHD : 3840 * 2160) 다이아몬드 펜타일 방식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VR 기기에 최적화 되었으며, 10nm 공정의 LPDDR4 6GB RAM과 최대 128GB ROM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갤럭시 X는 내년 1분기에 열리는 MWC2016에 갤럭시 S8이 발표될 예정이기 때문에 이보다 늦춰진 2분기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가격등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전의 제품들과 달리 북미와 유럽 및 우리나라등 일부 국가에서만 발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MobiPick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