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잡다한 리뷰!!

여고앞 분식 Vs 대학가 분식의 첫번째 '즉석 떡볶이' 편 대결에 참가할 분식집은 반포 세화여고앞 '애플하우스'와 공릉동 서울과학기술대앞 '멍텅구리'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메뉴인 떡볶이..

그중에서도 즉석 떡볶이는 떡볶이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사리를 추가하여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국민 분식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그중에 애플하우스와 멍텅구리를 비교 대상으로 선정한 이유는 순전히 제 개인적인 생각인 '여고앞 분식집은 맛있다!'와 '대학가 분식집은 푸짐하다' 이에요. -_-;;

 

 

먼저 애플하우스는 즉석 떡볶이외에도 다양한 메뉴들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그중 가장 많이 선택되는 메뉴는 즉석 떡볶이와 무침만두이며, 선불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주문지에 체크를 한뒤 계산하면 음식들이 나옵니다.

 

 

특히 이 곳에서 즉석 떡볶이보다 더 유명한 것은 마약 만두라고도 불리는 무침만두이며, 정말 끔찍하게(?) 중독성있는 맛을 자랑합니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양념이 바삭한 야끼만두와 어울어지는게 늘 추가 주문을 해서 먹을만큼 최고에요. ㅠ.ㅠ

 

 

주인공인 떡볶이의 맛은...

매콤하고 적당히 달콤하면서도 쫀득거리는 생각 그대로의 정직하면서도 맛있는 즉석 떡볶이입니다.

 

 

그리고, 멍텅구리는 떡볶이외에 다른 메뉴는 딱히 떠오르지 않는 오직 즉석 떡볶이로만 승부하는 분식집입니다.

독특하게 카레가루가 들어가며, 적당히 졸여야 제대로 된 맛이 나오며, 가격대비 푸짐한 양이 눈에 띄는 곳이죠.

 

  

이곳의 즉석 떡볶이는 조금 더 졸여줘야 제대로 된 맛이 나옵니다. 뭐라 표현하기 힘든 진한 소스에 쫀득거리는 떡이 어울어진게 애플하우스보다는 약간 어른의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같은 즉석 떡볶이지만, 다른 맛이 납니다.

 

 

 

그리고, 이 곳의 하이라이트는 적당히 남긴뒤에 치즈를 넣어 먹다가 마지막의 볶음밥입니다.

정말 배부르면서도 뿌듯한 맛!!

 

애플하우스와 멍텅구리 모두 훌륭한 즉석 떡볶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만.. 메인 메뉴는 멍텅구리가 승!!

하지만, 각종 사이드 메뉴와 마약같은 무침만두등 여러가지 먹을거리가 많은 애플하우스도 만만치 않은 분식집입니다.

 

 

---- 그외 서울시내의 떡볶이들 ----

회기역 즉석 떡볶이 무한 리필 뷔페 '상냥한 눈빛의 떡볶이'  :  http://say2you.tistory.com/674

논현동 공수간 '지옥라면과 떡볶이'  :  http://say2you.tistory.com/555

용산역 현선이네 '용산 안 맵떡 '  :  http://say2you.tistory.com/521

상수역(홍대) 튀김이 멋진 '삭'  :  http://say2you.tistory.com/494

효자동 기름떡볶이 '옛날 떡볶이'  :  http://say2you.tistory.com/477

종로 화동 '먹쉬돈나'  :  http://say2you.tistory.com/198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2동 | 멍텅구리즉석떡볶이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