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PC 및 아이폰등 모든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삼성페이 미니' 출시 예정

반응형

삼성은 MWC2015를 통해 발표했었던 핀테크 솔루션 '삼성페이'의 온라인 버전인 '삼성페이 미니'를 6월중 출시할 예정입니다.


삼성페이 미니는 그동안 삼성페이가 갤럭시 S6 ~ S7, 갤럭시노트5, 갤럭시 A 시리즈 일부가 지원하던 것과 달리 PC 및 아이폰, 타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앱을 통해 실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온라인에 특화된 서비스가 될 예정입니다.


특히, 삼성 스마트폰에 탑재된 삼성페이가 루프페이의 기술로 NFC 방식과 마그네틱카드를 긁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내는 MST, 바코드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것과 달리 네이버페이, 모비페이와 롯데앱카드와 같이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결제가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삼성페이 미니는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가 참여를 확정했으며, KB국민카드등 타 카드사도 참여를 검토하고 있어 현재 온라인 결제시 여러 앱을 통해 결제하는 것이 삼성페이 미니 앱 하나로 통합되어 불필요하게 앱설치 및 플랫폼의 제한이 사라져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삼성페이 미니는 카카오페이, 시럽페이, 페이코, 페이나우등과 경쟁할 온라인 결제 플랫폼입니다.



출처 : 전자신문, SamMobi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