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화웨이 - 올해 또 다시 '넥서스'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

반응형

HTC가 구글의 안드로이드 N 기반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 M1(코드네임 : Marlin)과 S1(코드네임 : Sailfish)을 개발중이라는 소식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최근 남아프리카에서 열린 P9 발표회를 통해 화웨이가 올해 또 다시 넥서스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이라는 내용이 화웨이 임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화훼이 임원은 올해 출시될 넥서스 스마트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최근 GFXBench를 통해 스냅드래곤 820 및 4GB RAM을 탑재한 넥서스6P 리프레쉬 모델이 포착된 만큼 성능을 향상 시킨 넥서스6P가 또 다시 출시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태입니다.


또한, 구글이 Google I/O 2016을 통해 발표한 VR 디바이스를 위한 통합 플랫폼 '데이드림(DayDream)' SDK에 넥서스6P가 기존에 출시된 제품중 유일하게 개발용으로 지원되어 이를 완벽하게 지원될 하드웨어를 갖춘 넥서스6P 리프레쉬 모델이 선보일 것이라는 루머도 있어 올해는 HTC의 넥서스와 데이드림을 지원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된 넥서스6P가 공존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들은 모두 데이드림을 지원하지 않으며, 최근 공개된 Axon7과 넥서스6P만이 데이드림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GSMAre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