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독립형 VR 헤드셋 개발 중단...

반응형

Recode는 구글이 독자적으로 개발중인 VR 헤드셋 프로젝트를 취소하였다고 보도하였습니다.


그동안 구글은 Android VR이라는 이름으로 언리얼엔진을 사용한 VR 헤드셋을 개발중이였으며, 이 제품은 모비디우스 프로세서와 카메라, 스크린을 탑재한채 스마트폰이나 게임콘솔, PC에 연결하지 않아도 단독으로 다양한 VR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었습니다.


하지만, 약 50여명의 인원으로 진행하던 해당 프로젝트를 최근 중단하였으며, 중단한 사유는 최근 Google I/O 2016에서 발표한 모바일 VR 플랫폼인 '데이드림(DayDream)'에 집중하기 위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7.0 누가에 포함될 데이드림은 스마트폰, 헤드셋, 컨트롤러, 앱 등을 포함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 플랫폼으로 몇달내에 데이드림을 사용한 VR 헤드셋과 컨트롤러가 출시될 예정이며, 삼성, 알카텔, HTC, LG, 샤오미, 화웨이, ZTE, 아수스 등이 데이드림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데이드림 하드웨어는 디스플레이, 센서, 프로세서 등의 하드웨어 사양을 지정해 VR의 지연시간이 20 ms 이내가 되도록 설정하였으며, 안드로이드 7.0 누가에서도 VR 모드를 통해 VR 헤드셋 착용시 VR 전용 UI를 표시하며, 이 모드를 통해 구글플레이무비, 구글포토, 유투브 및 스트리트뷰등 구글앱과 데이드림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다양한 앱을 활용할 수 있을 예정으로 구글이 독자적인 VR 헤드셋을 개발하기보다는 서드파티업체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합리적이다라고 판단하에 중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Recode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