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미드레인지급 스마트폰에도 홍채인식 기능 확대 예정

반응형

삼성이 최근 출시한 갤럭시노트7에 포함된 홍채인식스캐너 기능이 향후 갤럭시 A 시리즈등 미드레인지급 스마트폰에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은 앞으로 홍채인증에 필요한 하드웨어의 추가 비용 절감을 통해 미드레인지급 스마트폰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홍채인식을 탑재하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블랙베리 및 아이폰에 비해 보안에 취약하다는 이미지를 불식시키는데 한몫을 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특히, 삼성의 홍채인식 기술은 사용자 눈동자를 적외선 방식으로 인식해 본인 인증을 하고, 로그인 및 각종 모바일 뱅킹 서비스 등을 보다 안전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삼성패스'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문인식스캐너 및 KNOX와 함께 최고 수준의 보안 수준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홍채인식기술은 현재 스마트폰등에 사용되고 있는 지문인식센서보다 1000배 더 정확한 것으로 지문인식센서보다 보안성이 높아지는 장점이 있으며, 지문처럼 사람마다 고유의 패턴이 있는 홍채 패턴으로 인해 지문인식보다 빠르며 복제 및 오차율이 매우 낮은 장점이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삼성패스의 경우 이를 활용해 기존 전자금융 거래 시에 요구되던 공인인증서나 OTP, 보안카드 등을 홍채 인증으로 대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