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KGI 증권의 애널리스트 밍치궈는 애플의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애플워치'의 후속 모델이 1세대의 삼성이 제조한 28nm S1 프로세서보다 향상된 TSMC의 16nm 공정의 S2 프로세서를 사용해 향상된 성능을 보여주며, 방수 성능도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또한, 애플워치2는 GPS와 기압계를 포함해 위치정보 처리 능력이 개선되었고 더 큰 용량의 배터리로 실 사용시간이 늘어날 것이지만, 두께 및 디자인등은 유지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 1세대와 동일한 디자인의 애플워치2와 헬스기능이 개선되어 미 FDA 승인을 받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모델까지 2종류로 나뉘어 출시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참고로, 애플워치 관련 부품 공급업체의 정보에 따르면, 애플워치2에는 1장의 유리가 커버 유리와 터치 센서의 두 역할을 담당하는 OGS(One Glass Solution)를 채택했다고 알려졌으며, 밍치궈의 분석을 통해 얇아진 두께만큼 배터리를 더 탑재했다는 것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애플워치2는 페이스타임 지원과 아이폰 연동없이 독자적인 무선 연결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셀룰러 LTE 모뎀을 탑재해 아이폰 없이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과 WatchOS3를 통해 네이티브앱으로 개선된 앱들을 탑재해 앱처리속도가 이전버전보다 최대 7배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Apple Insider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