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리뷰 & 기타 정보

누구나 무료! - 서울시가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

반응형

 

 

서울시의 공공 프로젝트중 하나인 '서울 무료 WiFi'를 소개합니다.

Seoul_WiFi는 2015년까지 공공장소 및 거리, 공원등에 만여개의 무료 와이파이를 설치하는 프로젝트의 하나로 전 오늘 우연히 경희궁옆에 있는 서울역사박물관에 갔다가 잡히는 신호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와이파이 신호중에 Seoul_WiFi를 선택한뒤 사파리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무료 와이파이존에 대한 안내와 '보안접속', '비보안접속'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지게 됩니다.

 

 

 

당연하겠지만, 개인정보등을 보호하기 위해서 보안접속을 선택..

아이핀, 공인인증서 모두 폰에 있기는 했지만, 번거로워 '간편보안(1회)'를 선택하니 각 기기에 맞는 프로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 화면이 다시 나왔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를 사용하기에 '애플(Apple) Download'를 선택하여 프로파일을 설치하였습니다. (1 ~ 2초내외로 클릭만 하면 끝~)

 

 

 

프로파일을 설치후 다시 와이파이를 검색해보니 'Seoul_WiFi_Secure'가 검색되었습니다.

이걸 선택하니 정상적으로 인터넷 접속이 되더군요.

 

아직까지 사용하는 사람이 적은지 쾌적한 속도로 와이파이를 이용 가능했고, 서울시청, 남산공원, 서울역사박물관, 하늘공원등을 시작으로 점점 늘려간다고 하니 앞으로가 기대되는 정책입니다. ^^

 

 

* LGT가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 'Free U+ Zone' : http://v.daum.net/link/29128578?CT=WIDG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