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아직 월말이 한참 남았음에도 3G데이터가 간당간당.. 하루종일 밖에 돌아다니다보니 에그는 배터리가 다 되어가고, 혹시 무료 와이파이가 없나하고 검색을 해보니 처음보는 AP명이 제 아이폰에 잡혔습니다.

 

뭐지? 라는 생각에 와이파이를 설정하니 IP도 정상적으로 할당하더군요. 응?

 

 

 

혹시나해서 사파리를 실행하니 '무료 와이파이 이용하기 Click'이라는 페이지가 로딩되더라구요.

그리고, 광고보기와 뜬금없는 실명인증..

 

 

 

Free U+ Zone은 광고를 보면 무료로 와이파이를 사용하게 해주는구나~ 라는 생각에 14초짜리 광고를 보고나니, 실명인증을 하면 유플러스존 Wi-Fi를 사용할 수 있다는 메세지가..

 

 

 

웬지 꺼림직했지만, 무료와이파이라는 문구에 인증하니..

정상적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속도나 얼마나 나올까? 라는 궁금함에 벤치마크를 해보니 3G와 비슷한 다운로드 속도가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AP와 조금 떨어진 거리라 그런듯하고, AP 인근지역이라면 일반적인 올레와이파이등과 크게 차이 없을 듯 합니다.

 

집에와서 찾아보니 얼마전부터 LGT에서 전국 8만개의 Free Wi-Fi를 개설했다는 뉴스가 있더군요.

실명인증 절차가 아쉽지만, 앞으로 가입한 통신사의 와이파이외에도 비상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가 생겼네요.

 

* 서울시가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 'Seoul WiFi' : http://v.daum.net/link/29149304?CT=WIDGET

 



Comment +2

  • 앞으로 8월달 부터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지 못합니다.

    그때는 어떤 방법으로 사용할진 모르겠습니다만

    가금 급할때 쓰긴 하지만, 광고 보는건 그렇다 쳐도.

    주민등록 번호 인증은 안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