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OnePlus가 2014년에 선보인 플래그쉽 킬러 '원플러스원(OnePlus One)'의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테스트 정보가 벤치마크 사이트들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01을 탑재한채 HTC One M8 및 LG G3와 동시대에 출시된 원플러스원의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는 스냅드래곤 800, 801 기기들의 안드로이드 7.0 업데이트 불가에 대해 해당 프로세서들이 OpenGL ES 1.0 / 2.0 / 3.0 및 OpenGL ES 3.1 또는 Vulkan API를 지원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닌 비공식으로 제공되는 업데이트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구글의 주요 서비스인 구글맵, G메일, 구글플레이서비스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GMS(Google mobile service) 인증을 받아야하는데, 스냅드래곤 800, 801은 OpenGL ES 3.1 및 Vulkan을 모두 지원하지 않아 구글 CTS (Compatibility Testing Suite)를 통과할 수 없어 GMS 인증을 받을 수 없으므로 공식적으로 배포될 수 없습니다.


즉, 이번 업데이트 테스트 포착은 OnePlus에서 개발하는 것이 아닌 XDA등 커스텀 롬 제작자들이 안드로이드 7.0 AOSP를 바탕으로 제조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PhoneArena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