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OnePlus - 원플러스원,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테스트중

반응형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OnePlus가 2014년에 선보인 플래그쉽 킬러 '원플러스원(OnePlus One)'의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 테스트 정보가 벤치마크 사이트들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01을 탑재한채 HTC One M8 및 LG G3와 동시대에 출시된 원플러스원의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는 스냅드래곤 800, 801 기기들의 안드로이드 7.0 업데이트 불가에 대해 해당 프로세서들이 OpenGL ES 1.0 / 2.0 / 3.0 및 OpenGL ES 3.1 또는 Vulkan API를 지원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것이 아닌 비공식으로 제공되는 업데이트일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구글의 주요 서비스인 구글맵, G메일, 구글플레이서비스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GMS(Google mobile service) 인증을 받아야하는데, 스냅드래곤 800, 801은 OpenGL ES 3.1 및 Vulkan을 모두 지원하지 않아 구글 CTS (Compatibility Testing Suite)를 통과할 수 없어 GMS 인증을 받을 수 없으므로 공식적으로 배포될 수 없습니다.


즉, 이번 업데이트 테스트 포착은 OnePlus에서 개발하는 것이 아닌 XDA등 커스텀 롬 제작자들이 안드로이드 7.0 AOSP를 바탕으로 제조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PhoneAre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