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패드를 듀얼 모니터로 활용 'Display Link'

반응형

 

 

오늘 소개할 앱은 아이패드를 PC의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DisplayLink'입니다.

이 앱은 동일 네트웍내에서 PC의 화면을 아이패드에서도 볼 수 있게 하는 것인데, 전 주로 영화볼때나 메신저용으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 PC와 아이패드가 같은 공유기로 연결된 상태에서만 가능해요 ^^

 

아이튠즈 링크 : http://itunes.apple.com/us/app/displaylink/id411678720?mt=8 (무료)

드라이버 다운로드 : http://displaylink.com/support/downloads_ipad.php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C에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하는데, 위 링크를 통해 다운받아 설치후

 

 

 

아이패드와 연결시 암호만 지정후 재부팅 하면 끝. (암호는 원하는 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트레이에 'DisplayLink Manager'가 표시됩니다.

 

 

 

이제 아이패드에서 'DisplayLink'를 실행하여 PC와 연결하면 되고, 암호는 위 단계에서 설정한 것으로 입력하세요.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윈도우 제어판내의 디스플레이에서 아이패드가 보조 모니터로 설정된 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이렇게 작업하면서 보조 모니터로 다음팟플레이어로 영화를 볼때 자주 사용하는데, 와이파이로 전송되지만 끊김없이 영상을 볼 수 있답니다.

 

 

 

또는 이렇게 메신저 전용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DisplayLink는 활용하기에 따라 꽤 유용한 앱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