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오늘 소개할 앱은 아이패드를 PC의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DisplayLink'입니다.

이 앱은 동일 네트웍내에서 PC의 화면을 아이패드에서도 볼 수 있게 하는 것인데, 전 주로 영화볼때나 메신저용으로 활용하고 있답니다.

* PC와 아이패드가 같은 공유기로 연결된 상태에서만 가능해요 ^^

 

아이튠즈 링크 : http://itunes.apple.com/us/app/displaylink/id411678720?mt=8 (무료)

드라이버 다운로드 : http://displaylink.com/support/downloads_ipad.php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C에도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하는데, 위 링크를 통해 다운받아 설치후

 

 

 

아이패드와 연결시 암호만 지정후 재부팅 하면 끝. (암호는 원하는 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면 트레이에 'DisplayLink Manager'가 표시됩니다.

 

 

 

이제 아이패드에서 'DisplayLink'를 실행하여 PC와 연결하면 되고, 암호는 위 단계에서 설정한 것으로 입력하세요.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윈도우 제어판내의 디스플레이에서 아이패드가 보조 모니터로 설정된 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이렇게 작업하면서 보조 모니터로 다음팟플레이어로 영화를 볼때 자주 사용하는데, 와이파이로 전송되지만 끊김없이 영상을 볼 수 있답니다.

 

 

 

또는 이렇게 메신저 전용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DisplayLink는 활용하기에 따라 꽤 유용한 앱입니다.

 



Comment +6

  • 아이패드가 좋군....
    어디서 많이 본듯한.....

  • 2012.06.20 08:41

    영상볼때 끊기는 이유는 와이파이 신호가 낮아서 인가요?

  • 충무로장감독 2012.09.30 09:23

    방금 설치해보고 적용했는데....뉴아이패드에서도 해상도는 1024*768로 고정이 되는군요..
    뉴아이패드 장점인 해상도를 전부 사용은 못하지만 듀얼모니터 사용하니 정말 좋네요....
    뉴아패 구매 2개월만에 처음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앱을 만난듯해서 좋습니다~~~^^*

  • 2013.10.16 00:51

    비밀댓글입니다

    • 현재 저도 사용하지 않고, 공홈에서도 아이패드용 드라이버를 제공하지 않아 구글검색등을 통해 다운받아야할 것 같습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