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 S8은 홈버튼이 사라지며,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예정

반응형

삼성이 내년 2월 26일 발표할 '갤럭시 S8(Dream)'의 일부 스펙이 i氷宇宙의 웨이보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그는 갤럭시 S8이 지금까지 루머와 달리 UHD(3840 * 2160) 디스플레이가 아닌 QHD(2560 * 1440)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예정이며, 갤럭시 시리즈의 특징이였던 하드웨어 홈버튼이 사라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루머를 뒷받침하듯 최근 삼성은 iMiD 2016에서 내년 상반기에 출시되는 스마트폰의 화면 비율은 현재 80% 수준보다 높은 90% 수준이 될 것이 밝힌 적이 있으며, 루머들을 통해 갤럭시 S8은 홈버튼 대신 더 넓은 디스플레이를 전면에 배치하고 안드로이드 표준인 소프트키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경태 상무가 월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를 통해 갤럭시 S8은 기존과 다른 매끄러운 디자인(Slick design)을 채택한다고 하여 이러한 루머가 사실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3.5mm 이어폰잭 제거 및 홈버튼 제거로 인해 갤럭시 S8은 지금까지 갤럭시 Sx 시리즈와 달리 대폭적인 디자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참고로, 제로베젤을 적용한 샤오미 믹스의 화면비율은 91.3% 이며, 에이리어식 지문인식스캐너가 탑재된 홈버튼을 대체하여 초음파 지문인식 및 홍채 인식이 사용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 GizmoChi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