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구글 - 모바일 VR 플랫폼 '데이드림(Daydream)'의 공식 앱 출시

반응형

구글은 Google I/O 2016을 통해 공개한 모바일기반의 가상현실(VR) 플랫폼 '데이드림(Daydream)'의 공식 앱을 공개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와 함게 선보인 데이드림은 스마트폰, 헤드셋, 컨트롤러, 앱 등을 포함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 플랫폼으로 최근 이를 활용한 VR 헤드셋인 '데이드림뷰(Daydream View)을 출시하였으며, 이번 공식 앱을 통해 데이드림과 VR 헤드셋의 연동 및 VR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 앱은 앞으로도 데이드림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한 필수적인 구성 요소로 구글플레이무비, 구글포토, 유투브 및 스트리트뷰등 구글앱과 데이드림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다양한 앱과 연동해 활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 참고로, 데이드림뷰는 4.7인치 ~ 6인치 사이의 FullHD 또는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하며(IPS보다는 AMOLED에 적합), 안드로이드 7.0 누가 이상의 OS를 필요로 합니다.



출처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vr.h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