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모토로라 - 모토X의 부활?, 2017년 스마트폰 라인업 유출

반응형

레노버 산하의 스마트폰 브랜드 '모토로라 모빌리티'의 2017년 스마트폰 라인업이 hellomotoHK 구글+를 통해 유출되었습니다.


최근 레노버 CEO인 Yang Yuanqing을 통해 레노버는 자사의 스마트폰 브랜드를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은 모토로라로 통합시킨다고 한 것 처럼 유출된 로드맵에는 몇가지 특이한 점이 있는데 바로 모토 Z로 인해 단종이라 알려졌던 모토 X가 로드맵에 자리잡고 있고, 레노버가 개발한 모토 시리즈들이 추가된 것입니다.




[모토로라 2017 스마트폰 라인업]

Moto Z - Motorola

Moto X - Lenovo

Moto M - Lenovo

Moto G - Motorola / Lenovo

Moto E - Lenovo / ODM

Moto C - Lenovo / ODM



하지만, 로드맵을 통해 여전히 올해 새롭게 출시한 플래그쉽 라인인 '모토 Z'가 가장 상위에 있으며, 이는 여전히 모토로라 연구진들을 통해 개발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뒤를 이어 하이미드레인지급인 모토 X와 미드레인지급인 모토 M은 레노버에서 개발되며, 엔트리형인 모토 G는 레노버와 모토로라의 공동 개발, 로우엔트리급인 모토 E와 Vibe C의 리네임으로 추정되는 모토 C는 레노버와 서드파티 ODM업체를 통해 개발되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 올해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된 모토 M의 경우 기존의 모토로라 디자인이 아닌 레노버 스타일의 기기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출시될 모토 시리즈중 레노버 담당 부분도 이와 같이 레노버의 영향이 높은 형태의 기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출처 : +hellomotoH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