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삼성이 내년 2월에 열리는 MWC2017를 통해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S8'의 컨셉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컨셉 이미지는 그동안 유출된 루머를 바탕으로 디자인 된 것으로 실제 기기와 다를 수 있지만 대략적인 형태를 가늠할 수 있으며, 이전 모델과 가장 큰 차이점은 전면 대부분이 디스플레이인 'All-Screen Design'을 적용한 것입니다.


그동안 갤럭시 S8은 루머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다이아몬드 형태 RG-BG 펜타일에서 신소재를 사용한 새로운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로 변경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로운 Super AMOLED 디스플레이는 화소 하나에 적(Red)록(Green)청(Blue) 3개의 부분화소(서브픽셀)가 배치되는 전통적인 RGB 스트라이프 배열을 사용해 기존 펜타일의 7,372,800 픽셀보다 1.5배 많은 11,059,200 픽셀로 더욱 또렷한 화면 출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All-Screen Design이므로 그동안 갤럭시 시리즈의 특징이였던 홈버튼이 사라진 것이 눈에 띄는 차이점입니다.




갤럭시 S8은 에이리어식 지문인식스캐너가 탑재된 홈버튼이 사라지는 대신 광학식 또는 초음파 지문인식스캐너가 화면속에 내장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이전과 동일한 크기이지만 디스플레이 영역이 5.1 -> 5.7인치 / 5.5인치 -> 6.2인치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또한, 소재 및 디자인의 변경으로 갤럭시 S7까지 유지하였던 플랫 모델은 출시되지 않고, 5.7인치 / 6.2인치 모두 엣지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디스플레이 비율이 90%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Gizmo China, MyDrivers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