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삼성 - 갤럭시S8에 탑재될 '빅스비(Bixby)' 및 '삼성페이 미니' 포착

반응형

삼성이 내년 4월 뉴욕에서 발표할 '갤럭시 S8'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는 음성 인식 AI 비서인 '빅스비(Bixby)' 및 삼성제품외에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간편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 미니'가 삼성 웹사이트에 포착되었습니다.


삼성페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빅스비와 미니는 아직 공식적으로 공개된 것은 아니며, 빅스비의 경우 기존까지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되었던 'S보이스'를 대체해 시리, 구글 어시스턴스, 코타나, 알렉사등 주요 AI 서비스와 경쟁할 'Bixby'는 최근 인수한 비브 랩스(Viv Labs)의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남성 버전인 Bixby와 여성 버전인 kestra로 불릴 예정입니다.


특히, Bixby는 갤럭시 S8의 기본 앱인 S보이스나 갤러리등 삼성이 개발한 앱과 호환되며, 구글 어시스턴스 및 애플 시리와 같이 컨텍스트 기반으로 응답 및 작업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페이 미니는 그동안 삼성페이가 갤럭시 S6 ~ S7, 갤럭시노트5, 노트7 및 갤럭시 A / J 시리즈 일부가 지원하던 것과 달리 PC 및 아이폰, 타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앱을 통해 실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온라인에 특화된 서비스가 될 예정입니다.


삼성 스마트폰에 탑재된 삼성페이가 루프페이의 기술로 NFC 방식과 마그네틱카드를 긁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내는 MST, 바코드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것과 달리 네이버페이, 모비페이와 롯데앱카드와 같이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결제가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삼성페이 미니는 삼성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등 다양한 카드사가 참여를 확정했으며,현재 온라인 결제시 여러 앱을 통해 결제하는 것이 삼성페이 미니 앱 하나로 통합되어 불필요하게 앱설치 및 플랫폼의 제한이 사라져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GalaxyClub.nl, PhoneArena外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