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아이폰/아이패드를 가상 프린터로 활용하는 ACT Printer

반응형

 

 

아이폰/아이패드 또는 갤럭시등의 안드로이드 기기를 가상 프린터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ACTPrinter' 를 소개합니다.

 

'ACTPrinter'는 몇달전 오늘만 무료로 풀렸을때 다운받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PC에서 아이폰/아이패드를 가상 프린터로 인식하게 하여 인쇄를 하면, 그 내용이 아이폰/아이패드에 PDF파일로 저장되게 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앱니다.

 

IOS용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us/app/actprinter-virtual-printer/id296083171?mt=8 (1.99$)

안드로이드 마켓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oudah.util.actprinterforandroid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가상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하며, 드라이버는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PC/MAC용 드라이버 : http://www.houdah.com/ACTPrinter/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이런 제어판이 활성화 되며,

 

 

 

아이패드에 설치된 'ACTPrinter' 앱을 실행하면 가상 프린터 On / 앱을 종료하면 가상 프린터 Off가 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테스트로 http://say2you.tistory.com/879 를 인쇄!!!

* 인쇄시 프린터는 ACTPrinter Win.을 선택하면 됩니다.

 

 

 

 

인쇄된 웹페이지인데, 실제 프린터로 인쇄했을때와 동일한 화면으로 아이패드에 저장되었습니다. ^^

또한, 인쇄된 내용은 PDF 파일로 저장되어 있어

 

 

 

 

Email 전송이나 다른 앱, AirPrint를 지원하는 프린터로 출력 가능하며, 저는 이 앱을 개인적으로 공부할 자료등을 아이패드로 프린팅해 출퇴근등 이동시에 보거나 중요한 문서들을 PDF로 변환하여 보관할때 주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