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OPPO - 5배 광학줌을 탑재한 새로운 카메라 모듈 ‘5x Dual Camera Zoom’ 발표

반응형

OPPO는 지금까지의 스마트폰 카메라와 방식이 다른 새로운 구조의 5배 광학줌 지원 모듈인 5x Dual Camera Zoom을 발표하였습니다. 




5x Dual Camera Zoom는 수직형 모듈 배치가 아닌 90도 각도에 프리즘을 설치한 구조로 과거 컴팩트형 디지털 카메라에서 채용했던 구조를 스마트폰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2개의 이미지센서가 특수 프리즘의 회전에 따라 광학 5배 줌을 구현면서도 모듈 자체가 매우 슬림한 5.7mm를 구현하였으며, 이는 이스라엘 광학업체인 Corephotonics의 기술을 베이스로 OPPO가 커스텀 한 것 입니다.




또한, 과거 이러한 구조를 채택했던 디지털카메라가 화상의 떨림에 대해 취약했던 단점이 있었으나 5x Dual Camera Zoom는 프리즘을 0.0025 마다 미세 조정하는 기술로 이를 극복하였으며, 디지털줌의 융합 기술을 도입해 이미지 안정화를 이루어 낸 것이 장점입니다.


OPPO는 이번 MWC2017에서 5x Dual Camera Zoom의 프로토타입 모듈만 전시를 하였으며, 이를 채용한 스마트폰은 차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 GSM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