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소니모바일은 미특허청(USPTO : US 20170064283)에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활용한 데이터 및 전력 전송에 관한 특허를 출원하였습니다.


특허에 따르면, NFC를 사용해 전자기기(CE)간 데이터 및 전력 전송이 가능한 것으로 스마트폰과 냉장고, TV, PC, 세탁기등 다양한 전자기기에 탑재된 NFC를 활용해 서로간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고 받거나 NFC 전송 코일을 무선 충전 코일처럼 활용해 기기간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하는 것 입니다.




이 특허가 상용화된다면 소니의 모바일 배터리팩등에 NFC를 내장해 별도의 케이블없이 여러 기기를 동시에 무선 충전을 할 수 있을 수도 있으며, 스마트폰의 레시피나 세탁법을 오븐 및 세탁기로 전송하는등 IoT 기기간 데이터 공유를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NFC는 블루투스나 WiFi에 비해 전송거리가 짧고, 저전력 솔루션이기 떄문에 데이터 및 전력을 송신하기 위해서는 두 기기가 상당히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이미 소니는 자사의 엑스페리아 시리즈에 NFC 기능을 상당히 활용하고 있으며, 카메라등 다른 기기와 NFC를 통한 연결 및 데이터 전송을 다른 제조사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출처 : USPTO, Gizmodo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