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Apple Insider는 KGI증권의 애널리스트 밍치궈의 투자 보고서를 인용해 아이폰8에 탑재될 3D 얼굴인식(Face ID)가 경쟁사인 퀄컴에 비해 2년이상 앞선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3D 얼굴인식은 갤럭시 S8 / G6등에 사용된 2D 얼굴인식보다 향상된 것으로 적외선 센서와 3D 센싱카메라를 통해 입체적인 얼굴을 실시간으로 스캐닝해 잠금해제할 수 있는 기술이며, 3D 기술이 적용되어 화면 전면이 아닌 책상위에 올려두는등 아이폰8의 전면을 보지 않아도 100만분의 1초만에 인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이러한 3D 얼굴인식은 대만 Xintec, Heptagon등의 부품을 사용하고 애플의 알고리즘으로 최적화되었으며, 경쟁사인 퀄컴의 경우 Himax의 부품으로 이를 구현하려고 하지만, 하드웨어 최적화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문제로 인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적용되는것은 최소한 2019년에야 가능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샤오미의 경우 2018년 하반기에 출시될 플래그쉽 모델에 퀄컴 3D 얼굴인식 기술을 선탑재하여 노하우등을 습득할 것으로 추정되며, 3D 얼굴인식이 2D 얼굴인식에 비해 높은 보안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지문인식스캐너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출처 : Apple Insider外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