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기타정보/체험단

겜맥 - 닌텐도 스위치용 USB-PD 고속 충전기 리뷰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관련 주변기기를 판매하고 있는 겜맥(GAMMAC)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위한 'NS PD AC Adapter(닌텐도 스위치 PD 고속 충전기)'를 출시하였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및 다양한 기기에서 지원하는 표준 충전 규격인 USB-PD(Power Delevery)를 지원하는 겜맥 USB-PD 고속 충전기는 닌텐도 스위치를 상징하는 조이콘 로고가 표시된 박스안에 들어 있어 누구나 호환되는 충전기임을 알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박스에는 겜맥 USB-PD 고속 충전기의 규격과 인증 내역이 표기되어 있으며, 정품 충전기와 동일한 입력 110-240V, 50/60Hz 1A이며, 출력 5V 1.5A / 5V 2.6A 39W(최대)를 지원한다는 것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또한, 겜맥 USB-PD 고속 충전기는 중간에 케이블을 거치는 것이 아닌 충전기에서 직접 연결되어 최근 이슈가 된 56K옴을 사용한 케이블을 미사용함으로서 발생하는 벽돌현상에 대한 걱정이 없으며, 과전압, 과전류, 과부하 방지 회로가 내장되었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겜맥 USB-PD 고속 충전기를 개봉해보니 정품과 동일한 디자인(겉으로 보기엔 거의 동일한 크기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케이블 길이가 1.5m라 배선정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충전기가 1m였는데, 50cm의 차이로 한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겜맥 USB-PD 고속 충전기는 게임과 동시에 충전(게임의 종류에 따라 충전시간이 달라질 수 있음)과 휴대모드, TV모드룰 지원하고 있으며, 정품충전기와 동일한 USB-PD 방식의 충전을 지원하해 완충까지 약 3시간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테스트를 해보니 30% 상황에서 완충까지 2시간이 걸리지 않았으며, 배터리 소모량이 큰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에도 충전과 함께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겜맥 USB-PD 고속 충전기는 USB PD의 PPS(Programmable Power Supply)를 통해 퀄컴의 퀵차지 및 미디어텍의 펌프 익스프레스등 주요 제조사의 고속 충전 규격을 지원하고 있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도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며칠 사용해본 결과 겜맥 USB-PD 고속 충전기의 최대 장점은 정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동일한 성능 및 안정성의 충전기라는 것이며, 넉넉한 케이블과 스위치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주변기기와 호환된다는 것입니다.


스위치 사용자라면 안전성을 보장하지 않는 충전기보다는 USB-PD 규격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휴대용 독등 외부 기기 구입을 고려한다면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 본 포스팅은 겜맥에서 제공받은 NS PD 고속 충전기를 통해 리뷰한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