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순정에서도 아이튠즈(iTunes) 동기화없이 MP3를 전송하는 무료 음악앱 'EZMP3'.

반응형



순정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아이튠즈(iTunes)를 통해 동기화라는 과정을 거쳐야만 했는데, 이런 불편(?)을 없애주는 무료 MP3 Player가 있어 리뷰를 해 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이 앱은 무료와 프로버전이 있는데, 프로버전은 동기화를 통해 iPod에 저장된 노래를 연동시키는 것과 가사보기, 배너광고 삭제 기능이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유료로 구입하여 동기화없이 MP3를 듣기에는 Flac 및 다양한 음장을 지원하는 카프리치오(http://v.daum.net/link/30678390)를 추천합니다.




앱을 설치후 실행을 하면, 로고와 함께 우측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이 앱의 특징은 동기화없이 MP3 전송 및 안드로이드폰 처럼 폴더를 만들어 폴더별 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이 앱에 MP3를 넣기 위해서는 '파일전송'을 통해 동일 네트웍으로 묶여진 와이파이환경에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과 iTunes를 통한 방법이 있는데,




아이튠즈를 통한 전송은 아이폰의 '응용프로그램' 섹션에 있는 EZMP3의 도큐멘트를 찾아





복사하려는 MP3를 드래그하면, 쉽게 MP3가 들어갑니다. (동기화없이 드래그만 하면 끝!)




정상적으로 넣었다면 위와 같이 나오며, 집 or 회사등 특정한 장소가 아니더라도 아이튠즈만 있다면 MP3를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튠즈가 없는 컴퓨터에서도 WiFi 전송 기능을 통해서 MP3를 넣을 수 있답니다.




MP3를 옮긴뒤 다시 앱을 실행하면 리스트 최적화가 되며, 앨범아트와 파일목록등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플레이할 경우 iPod와 차이없는 음질로 재생이 되죠.




또한 잠금화면등 순정 iPod의 기능을 모두 EZMP3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곡을 넘길때 제스쳐로 좌/우를 선택하면 전곡/다음곡으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광고가 포함되지만, 무료인 이 앱은 언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튠즈와 케이블이 없어도) MP3를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유용한 아이폰 앱이라고 생각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