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반응형



뉴욕에 여행갈때 유용한 아이폰앱 'New York Offline Map'을 소개합니다.

이 앱은 부재로 City, Metro, Airport라고 되어 있듯이 오프라인으로 뉴욕시내의 지도와 지하철, JFK공항의 정보를 알려주는 지도입니다.


다운로드 : http://itunes.apple.com/us/app/new-york-offline-map-city/id577105209?mt=8




지도는 위 화면처럼 확대시에도 길을 찾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 정도여서 아이폰을 데이터로밍까지 하신다면, 실시간으로 현재 위치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할 듯 합니다. 또한 지도 데이터를 프로그램에 내장하고 있어 이동시 해당 지역의 지도를 스트리밍으로 받을 필요가 없다보니 데이터 사용량도 크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한 앱에서 지하철노선도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초행길인 경우 위치찾는데 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지상구간이 많은 브루클린, 브롱스, 퀸즈 구간에서는 지하철을 타면서도 GPS를 통해 이동경로 트래킹이 가능할 듯 합니다.




또한 JFK공항의 터미널별 위치와 약도까지 포함되어 있어 유용한데, 이 앱을 살펴보면서 한가지 단점으로 데이터 로밍을 하지 않는 사람이 실시간 GPS 트래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1.99의 앱내 결제를 해야지만 'Offline GPS Tracking'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처럼 여행시 전화로밍만 하고, 요금때문에 데이터 로밍을 하지 않는다면 실시간 현재 위치를 알 수 없다보니 위 앱이 종이 지도와 크게 다를바 없다는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데이터 로밍을 하지 않거나 많은 곳을 여행하는 분이라면 갈릴레오 오프라인 지도(http://v.daum.net/link/32161587)가 더 좋은 선택일 듯 합니다.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