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스마트폰끼리 연락처 이동&수정은 - 네이버 주소록 백업으로 간편하게~

반응형



스마트폰 기기를 변경하거나 분실시 또는 중요한 연락처를 분류하여 보관할때 유용한 '네이버 주소록 백업'을 소개합니다.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359859076

네이버 스토어 :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409098


제가 이 앱을 주로 사용할때는 스마트폰 초기화하기전 주소록 백업을 하거나 아이패드등 다른기기로 연락처를 옮길때 사용하는데, 이 앱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 주소록을 스마트폰 연락처로 가져오기

스마트폰 주소록 네이버 주소록으로 내보내기

사진 대체 / 동일 연락처그룹 대체 ON/OFF 기능 제공




앱을 실행하면, 주요 기능으로 '내보내기'와 '가져오기'가 있으며, 설정을 통해 사진대체 & 동일 연락처 그룹 대체가 있습니다.




사진대체와 그룹대체는 앱에서 내보낼때 네이버 주소록과 사진 및 그룹이 틀릴경우 앱에서 보내는 것으로 일치화 시키는 옵션이며, 옵션을 통해 On/Off가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스마트폰에서 네이버로 내보낼때(백업)는 '내보내기', 다시 가져올때(복원)는 '가져오기'를 하면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내보내기한 주소록은 네이버 주소록(http://contact.naver.com)을 통해 확인 및 편집을 할 수 있으며, 주소록을 옮길때 엑셀이나 메모장으로 작성하여 옮길 수도 있으므로 많은양의 연락처를 편집시 엑셀로 작성후 주소록과 연동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앱을 통해 '내보내기'한 주소록은 네이버 주소록에서 수정도 가능하니 백업 목적외에도 폰에서 일일히 수정하기 힘든 많은 연락처들을 웹을 통해 쉽게 편집후 복원하기에도 유용하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