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AC3 지원 아이폰용 무료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 'Direct Player'.

반응형



AC3지원 및 무인코딩, 배속조절, 통합자막을 지원하는 무료 무인코딩 플레이어 Direct Player를 소개합니다.




이 앱은 무료임에도 다양한 미디어파일(avi, mpg, mpeg, asf, flv, mkv, m4v, mov, mp4, wmv, vob, swf, ts, tp, rmvb, divx, kg3, mts, m2ts)과 자막(smi, srt) 및 오디오파일(mp3,wma,FLAC,M4A)을 지원하여, 아이폰에서도 인코딩없이 동영상 재생이 가능한 플레이어입니다.


다운로드 : https://itunes.apple.com/kr/app/id577695160




Direct Player는 요즘 나오는 대부분 동영상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와이파이 전송 및 아이튠즈를 통해 동기화없이 파일 전송이 가능하며,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기능]

1.동영상 재생 속도 조절(0.5x~2.0x)

2.자막기능(색상,위치 변경 가능)

3.다중자막기능(동시에 2가지 자막노출)

4.TV-OUT 지원

5.폴더관리 기능(생성/삭제/이동/암호설정)

6.Retina Display 지원, 고선명 영상

7.화면비율조절 (원본크기,화면에 맞춤,화면에 채움)

8.회전 잠금/해제

9.제스처 및 터치탭

10.자막 보이기/숨기기

11.H/W 디코딩, S/W 디코딩 기능

12.화면 잠금기능 (화면을 계속 누르면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13.이어폰 리모트 컨트롤 기능

14.이어보기 기능

15.다음파일 자동재생 기능

16.탐색시간 조절기능(5초,10초,15초,20초,30초,60초,300초)

17.WIFI: HTTP 파일업로드/다운로드기능

18.자막 딜레이 조절 기능

19.화면 좌/우, 상/하 반전 기능

20.자막선택기능

21.오디오 트랙 선택 기능

22.밝기조절

23.썸네일인덱스(원하는구간을 썸네일을 선택하여 이동)

24.재생 중 설정변경(화면비율,반전,자막,싱크,오디오트랙)

25.플레이어가이드 제공

26.플레이어설명서 제공

27.화면내 기능 메세지 표시




또한 편리한 제스쳐 기능과 자막 싱크조절이 있어 무료이지만, 웬만한 유료 무인코딩 플레이어에 뒤지지 않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테스트를 위해 720P 2.2G 동영상을 플레이해보니 제 아이폰4에서는 중간에 음성과 영상의 싱크가 안맞더군요.

하드웨어 성능의 문제인듯 하며(ㅠ.ㅠ) 아이폰4s나 아이폰5에서는 720P까지 무난하게 플레이될 듯 하고, 아이폰4에서는 450P까지 이상없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하였으며, 자막도 smi파일을 테스트해보니 특별한 설정없이도 잘 나왔습니다.




썸네일 인덱스 지원으로 썸네일을 보며 해당위치로 이동이 가능하고, 플레이어 디자인도 무난하니 괜찮았습니다.

이정도의 앱이 광고도 없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울 정도로 괜찮은 플레이어가 나온듯하더군요.


유니버셜앱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별도의 유료앱을 구매하지 않는 이상 무인코딩 플레이어중 최선의 대안은 'Direct Player'가 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