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애플/안드로이드 TIP

영어/영영/국어/한자/일본어/중국어 사전 및 웹번역까지 '다음 사전'

반응형



영어/영영/국어/한자/일본어/중국어사전과 같은 기존 '모바일 웹사전'은 물론, 카메라로 찍어 문자를 인식하는 '문자인식검색', 학습하기, 퀴즈가 가능한 '단어장', 사이트 상의 단어뜻 보기, 문장 지정해서 번역문을 볼 수 있는 '웹번역'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무료 사전앱 '다음사전'을 소개합니다.


다운로드

앱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id535724274

구글플레이 : http://goo.gl/K909R




Daum 사전앱 특징

1. 사전 '문자인식검색'

한자, 일본어, 중국어를 선택한 다음 해당 문자를 촬영후 어떤 글자인지 인식해서 검색해 주는 '문자인식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단어장

PC웹에서만 봐왔던 단어장을 앱 단어장에서 확인해 보세요.

사전에서 찾아 본 영어, 한자, 일본어를 내 단어장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중국어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공개된 전문가 단어장을 통해 학습도 하고 퀴즈도 풀어볼 수 있습니다.

학습할 때는 듣기 버튼을 눌러서 발음도 확인하고 예문도 들어보세요.

퀴즈는 맞는 뜻 고르기, 빈칸 채우기 두 가지 유형 중에 하나를 설정해서 풀어보세요.


3. 웹번역

영어 사이트를 보다가 단어 뜻이 궁금할 때는 해당 단어에 터치만 하면 뜻을 바로 보여줍니다.

일본어, 중국어 사이트에서는 드래그 해서 보고 싶은 단어를 지정해서 사전 버튼을 클릭하면 단어 뜻을 볼 수 있습니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사이트에서 문장 전체의 번역을 보고 싶다면 드래그 해서 번역 버튼만 클릭해 주시면 번역된 문장도 볼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하고 싶은 사이트의 추가, 삭제, 편집도 가능하고 1회성으로 복사했던 사이트 url을 직접 붙여넣을 수도 있습니다.




앱설치후 검색 테스트로 'test'를 검색해보니 영어 및 영영등 다음사전에서 다양한 결과를 보여주더군요.

웹에서 데이터를 가지고 오기 때문에 DB를 설치한 사전 전용앱보다는 느리지만, 무료라는 이유만으로 모든 단점을 커버할만했습니다. ㅎㅎ




다음사전의 특징으로 사전외에도 웹번역이 있는데, 제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테스트로 등록을 해봤습니다.




다음사전의 웹번역은 단어를 선택하면 해당 단어의 뜻이나 발음을 들을 수 있고, 블럭을 지정하여 번역을 할 수 도 있습니다.




테스트로 기사 하나를 번역해보니 어색함이 있지만, 문맥의 흐름을 이해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번역 퀄리티를 보여줬습니다.

무료임에도 다양한 사전과 단어장 및 웹번역등의 부가기능을 가진 다음사전은 학생들외에도 직장인에게도 굉장히 유용할 앱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